대우 트럭 어떻게 볼까 : 제원 연비 장점
라보는 기아차의 타우너와 동일 시장 안에서 경쟁하였던 자동차이며 출시 이후부터 모델 페이스리프트 또는 완전 변경을 진행한적이 없어 28년째 같은 모델이 유통되는 상황이다. 또한 우리 나라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상업용 자동차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차량이다.
RNJ-1외관
라보는 차량 전면에 안개등을 생략하고 방향 지시등을 추가하여 훌륭한 기능성을 간접적으로 드러내고있으며 상용차 형태에 맞게 설계된 전면 오버행을 베이스로 실용적인 운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다. 더불어 다양한 상업 환경에 알맞도록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이 설정되어있어 안정감있는 드라이빙감을 조성하고있다.
또한 다소 올드한 8 스포크 형태 휠을 장착하여 깔끔한 느낌을 은연중에 드러내고있으며 전면보다 길게 설정된 리어 오버행을 가지고있어 차체 대비 우수한 적재량의 자동차를 만들고있다. 더불어 짐 적재에 편리하도록 리어 범퍼의 폭을 설정하여 상업 환경에 특화된 차량 느낌을 제공하고있다.
내관
라보는 세가지 원이 합해진 아날로그틱한 계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확실하게 차량 정보를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있으며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센터 디스플레이를 생략하여 아날로그한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자랑하고있다. 여기에 차체에 비해 넓은 면적으로 프론트 유리를 설계하였기 때문에 충분한 시야를 운전자에게 선사하고있다.
또, 개폐하기 편리한 형태의 도어 인사이드 핸들을 통해 훌륭한 차량 내부 사용성을 드러내고있으며여러가지 화물을 편안하게 보관 할 수 있도록 2열 공간을 생략하여 본연 기능에 충실한 자동차를 만들고있다. 여기에 높은 전고의 헤드룸을 확보하여 2018 라보만의 행복한 드라이빙 환경이 구현되게 해주고있다.
기능
라보는 메뉴얼 에어컨을 통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시가 라이터를 통해 다양한 활용을 제공한다고한다. 또, 파워 스티어링을 통해 우수한 조향감을 실현한다.
라보는 엔진 방식은 LPGI, 연료는 LPG, 변속기는 수동 5단 등의 수치를 보여준다.
한국 GM 라보의 판매 단가는 최대 908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