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쿠 포드만의 강력함이 내재하는 모델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은 13년도에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현재 6세대 모델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오늘날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컨버터블 차량의 하나로 정평이 나있습니다.초기 모델은 2인승으로 제작되었으나 후기에는 포드의 방침으로 뒷좌석이 추가되었습니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의 외관은 전면을 기존보다 와이드하게 만들어 상어의 입을 형상화하였습니다. 램프와 이어지는 보닛에 강렬한 라인을 적용하여 듬직한 분위기를 가집니다. 날카로운 3개의 라인을 헤드램프에 앞부분에 적용하여 강인한 눈매를 보여줍니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의 외관은 또한 스포일러를 솟아오른듯하게 디자인하여 차량 후면이 다소 높아보입니다. 캐릭터라인을 도어 가운데에 위치한 핸들을 타고 리어 펜더까지 이어지게 하여 다이나믹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소프트탑을 열었을 때 내부의 스포티한 좌석이 노출되어 나름의 멋을 만들어냅니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의 내부는 에어백을 이곳 저곳에 설치하여 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를 안전히 보호합니다. 좌우 대칭형 대시보드 레이아웃인 더블 블로우를 사용하여 주행의 스포티함을 끌어올립니다. 스티어링 휠 패드 위에는 음성인식 버튼이 달려있어 주행 중에도 완벽히 조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 내부는 또한 2열이 보조석 개념으로 제작되어 오랜 시간 탑승시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크기의 물건을 적재 가능합니다. 2+2인승의 구조를 사용하여 나름의 실용성도 챙겼습니다.
포드 머스탱 컨버터블은 2존 오토 형식의 송풍구를 사용하여 차량 내부의 효율적인 공기 순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운전석에 열선시트를 내장하여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적용하여 고속도로 주행시에 운전자의 편의성을 끌어올렸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는 처음 출시되기 이전, 디자인이 유출되어 대중들의 반발이 일어났던 적이 있습니다. 경쟁 모델로 쉐보레 카마로, 닷지 챌린저, 포티악 파이어버드, 머큐리 쿠거, 플리머스 바라쿠다 등이 있습니다. 60년대에 패스트백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센세이셔널한 디자인 혁명을 불러왔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의 외관은 헤드라이트에 포드 머스탱 특유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앞모습을 만들어냅니다. 후륜구동 모델 답게 롱 노즈 숏 데크를 사용하여 오버행이 전체 비율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포드 퓨전, 포드 몬데오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외관은 또한 전면부를 후면부에 비해 조금 더 높게 설계하여 독특한 측면 실루엣을 만들어냅니다. 헤드램프에 적용된 강렬한 3라인 디자인을 리어램프에도 적용하여 스포티한 모습을 완성하였습니다. 루프에 독특한 안테나 모습이 전체적인 실루엣에 고스란히 녹아듭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 내부는 계기판에 완벽한 한글 패치를 진행하여 외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센터페시아 위쪽의 송풍구를 2개로 줄이고 터보 부스트 게이지를 배치하였습니다. 기존 5세대 모델에 비해 많은 부분에 있어서 달라졌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 내부는 또한 곳곳에 우수한 소재의 마감 소재를 사용하여 차량의 럭셔리함을 끌어올립니다. 2열이 보조석 개념으로 제작되어 오랜 시간 탑승시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수납 공간을 이곳 저곳에 마련하여 필요한 물건을 상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드 머스탱 쿠페는 운전석에 열선시트를 내장하여 겨울에도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 센서를 부착하여 후면 주차시에 장애물과의 거리를 정확이 측정합니다. AUX 단자와 USB 단자를 기본 적용하여 차량의 연결성을 높였습니다.
"